커뮤니티

Community

자유게시판

집모양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초중생들 원정 맹연습.. 허점 파고든 전술 먹혀" [2020 제3회 세계일보 전국드론축구대회]

“힘들었지만 결국 우승해 너무 기쁩니다.”

21일 경기 고양드론축구장에서 열린 제3회 전국드론축구대회 2부리그 결승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정읍드론축구단의 김승현 감독은 우승 비결로 꾸준한 개인 훈련을 꼽았다. 그는 “이번 경기에 대비해 전주월드컵경기장까지 가서 연습을 많이 했다”며 “매 경기 방심하지 않고 집요하게 상대의 허점을 파고든 전술을 구사한 게 득점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읍드론축구단은 이날 전북 군산의 알씨인레포츠팀과 맞선 결승전에서 첫 세트는 12:12로 비겼다. 이어 두 번째 세트에서는 5명이 조종해야 하는 드론을 6명이 조종하는 실수를 범해 실격패하며 벼랑끝에 몰렸다. 하지만 김 감독과 선수들은 마지막 세트에서 혼연일체가 돼 상대와 접전을 펼쳤고, 결국 14:10으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말 그대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승부를 펼친 끝에 얻은 값진 승리였다.

정읍드론축구단은 2018년 중학생과 초등학생으로 꾸려진 학생팀이다. 김현묵(14) 스트라이커를 비롯해 최영재(15), 김나라(12), 황성수(12), 안준성(13), 유희찬(14)군은 유소년 시절부터 같이 활동해 환상적인 팀워크를 자랑한다. 김 감독은 “초등학생 때 만나 드론을 시작한 아이들이 자라 어느덧 중학생이 되었다”고 웃었다.

김 감독의 내년 드론축구대회 목표는 1부리그 우승이다. 2부리그 우승팀은 2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상위리그 출전자격이 주어진다. 그는 “내년 1부리그 우승을 목표로 보다 다양한 전략과 전술을 다듬고 올해보다 더 열심히 연습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송동근 기자 sdk@segye.com



#광산 남양휴튼 #마크원 #고양아크비즈 #원흥역 클래시아 더퍼스트 #예술회관역 아트리움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 #무료홈페이지 #안산 그랑시티 시그니처타워 #cctv #삼송지축듀클래스 #수완 한국아델리움 더숲 #원흥광양프런티어밸리6차 #연신내역 미엘 #인하대역 라센티움 #주안역 미추홀 더리브 #홈페이지제작 #서귀포 하수구 #석남미소지움 #주안반도유보라센트럴팰리스 #인천구월동아트리움 #원흥한일윈스타 #동천동타운하우스 #미추홀 더리브 #센텀시티 #IOT 자가방범 #금호오션타워 #양주센트럴포레 #안산 그랑시티 #원흥역 클래시아 #석남역미소지움 #금남로 센텀시티 #남동공단 청류지산 #인하대역 반도유보라 라센티움 #아델리움 더숲 #송도 힐스테이트 #남동공단 마크원 #푸드야 #상무대라수 #인천아트리움 #주안 센트럴 팰리스 #용현더노블시티 #힐스테이트 양주센트럴포레 #남동공단 금호오션타워 #더노블시티